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박겸수 강북구청장, 일본 다테야마정의원들 맞아

시계아이콘00분 3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20일 강북구 자매도시 일본 다테야마정의원들 방문, 상호교류 논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북구(구청장 박겸수)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일본 다테야마정의회 의원들이 지난 20일 강북구청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강북구와 다테야마정의 자매결연 체결 5년째를 맞아 상호 우호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고 학교와 관광 교류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겸수 구청장은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강북구를 찾은 다테야마정 의회 쿠보다 이쎄이 의장과 의원 등 방문단 16명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두 도시간 우호증진과 교류활성화 방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박겸수 강북구청장, 일본 다테야마정의원들 맞아 박겸수 강북구청장(앞중 가운데)이 지난 20일 강북구청을 방문한 일본 다테야마정의회 의원들과 기념사진을 찍었다.
AD


구청장과의 간담회를 마치고 다테야마정 의회 방문단은 강북구 의회를 방문, 구의회 의원들과 만나 두 도시가 상호 협력, 서로 도움이 되는 관계로 발전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다짐했다.


강북구 의회가 주관한 환영오찬 후 이어진 오후 일정에서 방문단은 영훈·삼각산 초등학교와 4.19국립묘지, 봉황각 등 주요 시설을 방문했다.


강북구가 주관하는 환영만찬을 끝으로 강북구에서의 모든 일정을 마쳤다.

한편 일본 다테야마정은 일본 4개 열도 중 혼슈열도 내에 있는 토야마현 북동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일본의 북알프스라 불리는 다테야마산(해발 3015m)이 있는 인구 3만명의 세계적인 산악·관광 도시로 강북구와는 지난 2005년 4월에 자매결연을 맺고 지금까지 총 14회의 상호방문을 통해 우의를 다져왔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