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목요일 아침엔 모두 변강쇠·옹녀

시계아이콘00분 5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목요일 아침엔 모두 변강쇠·옹녀
AD


[아시아경제 이진수 기자] 흔히들 월요일만 되면 우울하다고 말하지만 런던정경대학(LSE) 연구진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1주 가운데 기분이 가장 다운되는 날은 화요일이라고.

영국 타블로이드 신문 더 선은 14일(현지시간) 이렇듯 요일마다 삶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있다고 전했다.


일례로 섹스하기 가장 좋은 날은 목요일이라고.

◆월요일: 지난 주말의 음주 후유증과 업무 복귀 스트레스로 심장마비를 일으켜 사망할 확률이 다른 날보다 20% 높다. 생산성은 가장 낮은 날.


월요일에 새로운 마음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한 이들은 대개 화요일 저녁이면 포기한다.


◆화요일: 생산성이 가장 높은 날. 여론조사업체 갤럽이 영국의 기업인들을 상대로 조사해본 결과 25%가 이날 웬만한 일은 다 처리한다고. 성욕은 가장 낮은 날.


◆수요일: 직장 상사들이 임금 인상 등 부하 직원의 요구를 가장 잘 들어주는 날.


월요일에는 1주를 준비하고 주말 동안 날아온 e메일을 처리하느라 바쁜 한편 목요일·금요일이면 이미 주말 계획에 골몰해 부하 직원들의 요구 따위는 들어줄 겨를이 없다고.


◆목요일: 성호르몬 분비를 자극하는 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준이 주중 절정에 이르는 날.


전문가들은 목요일 이른 아침의 섹스를 권장한다. 남성 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여성 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수준이 다른 날의 5배에 이르기 때문.


◆금요일: 금연하기에 딱 좋은 날. 이날 금연을 선언하면 주말은 담배 없이 넘어갈 수 있다. 금연 선언 후 며칠 간은 체면 때문에라도 피지 않게 마련.


그러나 큰 결정을 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날이다. 주중에 모자랐던 잠이 쏟아질 무렵이라 사고력이 좀 떨어지기 때문.


투자자들은 주 초반에 안전 위주로 나가다 금요일이면 리스크도 마다하지 않는다. 목표치를 달성하려 들기 때문이다.


◆토요일: 아이를 낳기에 가장 좋은 날이라고. 통계로 볼 때 1900년 이래 영국 총리를 역임한 인물 21명 가운데 6명이 토요일에 태어났다고.


◆일요일: e메일을 보내기에 가장 좋은 날. 일요일에 보낸 e메일 클릭율은 30%를 웃도는 것으로 나타났다. e메일 클릭율이 가장 낮은 날은 수요일로 겨우 23%.




이진수 기자 commu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