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송파구, 제2롯데월드 건축 일자리 창출 MOU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롯데물산, 2만여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관광산업분야 7000억 투자하기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송파구는 13일 박춘희 구청장과 이원우 롯데물산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MOU'(양해각서)를 체결한다.


송파구, 제2롯데월드 건축 일자리 창출 MOU 체결 박춘희 송파구청장
AD

이에 따르면 롯데물산은 제2롯데월드 건립을 통해 2만여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하고 관광호텔과 문화시설 등 관광산업분야에 7000억원을 투자, 연간 280만명 관광객을 유치하는데 적극 노력키로 했다.

또 '지역주민 우선 채용' '청년고용 비율 확대' 등 지역고용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며 지역대표기업으로서 구민을 위한 문화분야와 취약계층 복지지원 등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사회적 책임경영 실현에도 힘을 기울일 계획이다.


송파구는 제2롯데월드 건립과 관련한 각종 인?허가 등 제반 행정절차를 신속히 처리하는 등 각종 행정사항에 대해 최대한 협조하며 구 일자리센터를 통해 우수인력을 알선 지원키로 했다.


박춘희 송파구청장은 “제2롯데월드 건설은 송파구 지역경제에 엄청난 파급효과를 가져올 것"이라면서 "특히 관광산업분야 등에서 신규 일자리 창출이 기대된다. 이번 롯데물산과의 공동협력 MOU로 구민에게 더 많은 취업기회가 주어지고 지역산업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2롯데월드는 지하 6, 지상 123층 건물로 세계 최고 높이 전망대와 6성급 호텔, 백화점, 쇼핑?문화시설 등 최첨단 복합공간으로 아시아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건축물을 목표로 2015년 완공할 예정이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