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병조씨, '명심보감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 강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8일 오후 3시 개그맨 김병조씨 주민 대상 특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지역주민들에게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평생학습 교육서비스 ‘2010 아차산 아카데미’가 8일 3회째를 맞는다.


김병조씨, '명심보감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 강연 김기동 광진구청장
AD

이번 강좌에서는 개그맨이자 조선대학교 초빙교수 겸 평생교육원 명예원장인 김병조씨가 ‘명심보감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 ’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대학교에서 한문을 가르치고 있는 김병조씨는 강연을 통해 명심보감에 담긴 인생철학을 해학적으로 이야기하고 즐거운 인생을 살아가는 방법을 전달할 예정이다.


‘2010 아차산 아카데미’는 인생 가정 문화 교양 건강 철학 등 7개 분야, 12개 강좌로 구성돼 12월 17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3시부터 2시간여동안 구청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명심보감은 마음을 밝게 하는데 본이 될 만한 보배로운 것”이라며 “옛 성현들의 가르침인 명심보감을 쉽게 풀이한 강연을 통해 마음의 양식을 쌓는 기회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3일 방송인 이상벽씨가 ‘풍요로운 내일을 위한 인생 2모작’, 24일 전 삼미그룹 회장 서상록씨가 ‘생각을 바꾸면 새 세상이 보인다’라는 주제로 자신의 인생 경험을 바탕으로 터득한 지혜와 전문지식을 이해하기 쉽게 전달해 주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광진구 교육지원과(☎450-7536)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