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추석연휴 기간 동안 온라인게임을 즐기는 사용자들을 잡기 위한 각 게임업체들의 경쟁이 뜨겁게 전개되고 있다. 특히 이번 추석 연휴는 징검다리 휴일을 포함해 9일까지 쉴 수 있어 온라인게임 접속자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본격적인 추석연휴가 시작되면서 온라인게임 업체들이 사용자들을 잡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우선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자사의 인기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이온'에서 추석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는 '아이온이 쏜다' 이벤트에서는 게임 아이템 등이 제공되고, 게임 내 설문에 참여하면 명절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추석 패키지'도 주어진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온라인게임에서도 풍요로운 명절이 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이번 이벤트에 담았다"며 "아이온 특유의 놀이문화가 전통적인 모습으로도 이어질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넥슨(대표 서민·강신철)도 다양한 게임에서 추석 이벤트를 마련했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오는 10월 3일까지 아이패드, PC, 게임 아이템 등을 제공하는 추석 이벤트가 펼쳐진다. '카트라이더'는 29일까지 경험치와 게임머니를 2배로 증정하는 '추석맞이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추석 연휴 기간인 21일부터 2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전원에게 '아루의 보름달 풍선' 아이템이 지급된다.
'마비노기'에서는 오는 26일까지 게임 내 모든 낚시터에서 '빛나는 라데카의 그림자'를 낚을 수 있다. 이 그림자는 '푸른 빛'을 발하는 장비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재료로 사용된다. '넥슨별'에서는 한복과 기와집 등 추석 아이템을 한정 판매하고 있다. 또한 송편 만들기, 보름달에게 소원 빌기 등의 추석 관련 이벤트가 게임 내에서 진행된다.
엔트리브소프트(대표 김준영)의 '트릭스터'는 송편, 한과, 식혜 등 게임 내 추석음식 찾기 이벤트로 명절 분위기를 낼 계획이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0월 6일까지 진행된다.
CJ인터넷(대표 남궁훈)도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맞아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추석맞이 10억방출! 송편보다 MP3'는 게임 접속자에게 MP3 이용권을 100% 선물하는 이벤트다. 해당 게임은 '서든어택', '마구마구', '윷놀이', 'NEW 사천성', '캐치마인드' 등 넷마블 게임 10종이며 MP3 이용권으로는 최신곡 포함 총 40곡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와이디온라인(대표 유현오)은 '프리스톤테일'과 '에이스온라인', '밴드마스터' 등에서 추석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밴드마스터'에서는 멀티플레이 모드에서 획득할 수 있는 '송편'을 모아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과 문화 상품권 등을 지급한다.
엠게임(대표 권이형)에서도 온라인게임과 명절을 보내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아르고'는 오는 10월 7일까지 특별 아이템이 숨겨져 있는 게임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무협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에서는 몬스터 사냥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봉인된 석판을 '복륜함'으로 교환하면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송편 만들기와 한복판매 등의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의 '카르마 리턴즈'는 게임머니와 경험치 등을 증정하고 신규 총기 아이템을 할인하는 '추석맞이 깜짝 이벤트'를 마련했다. 29일까지 진행되는 '추석맞이 깜짝 이벤트'를 통해서는 게임 진행시 획득할 수 있는 게임머니와 경험치 등이 30% 추가 지급돼 자신의 캐릭터를 보다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