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GS칼텍스, 16일 온라인 채용설명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1초

16일 저녁 8시, 인터넷으로 실시간 채용 정보 제공

[아시아경제 조윤미 기자] GS칼텍스가 올해로 두 번째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개최해 취업을 준비 중인 구직자들 사이에 화제를 모으고 있다.


GS칼텍스는 16일 저녁 8시부터 90분 동안 생방송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실시한다. 온라인 채용 설명회는 회사 홈페이지(www.gscaltex.co.kr)에서 동영상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채팅 창에 올라오는 입사 희망자들의 질문에 실시간으로 답변해주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채용 설명회에서는 '2010년 GS칼텍스 대졸신입사원 채용 공고'를 비롯해 인사제도, 교육·복리후생제도, 채용담당자가 직접 답해주는 ‘채용에 관한 궁금증의 모든 것’ 코너, 신입사원들의 현장에서 들려주는 생생한 셀프카메라 및 합격 노하우, 캠퍼스별 채용설명회 스케치 및 '지원자가 가장 궁금해하는 것 BEST 5' 앙케이트, 홈페이지에 등재되는 질문에 대한 실시간 답변 제공 등의 내용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GS칼텍스는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동영상으로 녹화ㆍ편집해 17일 오후부터 회사 홈페이지에 올려 보다 많은 구직자들이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온라인채용설명회는 오프라인 채용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우수한 인재들에게 인터넷을 통해 회사에 대한 유용한 소개와 채용과 관련한 설명, 인사담당자와의 직접 소통 할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구직자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GS칼텍스 관계자는 “구직자들 대부분이 인터넷을 통해 회사에 대한 정보를 얻고 있다는데 착안해 행사를 기획했으며, 쌍방향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구직자들이 궁금해하거나 원하는 정보를 현장에서 바로 제공해줄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면서 “보다 많은 구직자들이 회사 홈페이지에 올려진 동영상을 통해 궁금한 사항을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는 별도로 GS칼텍스는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선배 신입사원들의 면접 노하우, 소속 팀 및 업무 소개 등 인터뷰 동영상을 제작하여 채용 게시판에 올려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9월 20일까지 홈페이지에서 대졸 신입사원 공채 서류 접수를 마감하는 GS칼텍스는 엔지니어(화공), 엔지니어(생산), 재무, Trading, 영업·마케팅 등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10월과 11월 중 서류전형 및 필기시험, 1차 면접, 최종면접 과정을 거쳐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조윤미 기자 bongbo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