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최준용 기자]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 팬들이 만든 재치 있는 웹사이트가 화제다.
최근 ‘무한도전’ 팬들이 온라인 백과사전 사이트인 ‘위키피디아’를 본 따 만든 ‘무도피디아’가 바로 그 것. 최근 오픈한 ‘무도피디아’는 무한도전의 백과사전이라 할 만한 꼼꼼한 자료들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아직 초창기이지만 ‘무한도전’의 백과사전 사이트답게 각 멤버들과 관련된 자료들이 항목별로 깔끔하게 정리 된 것이 특징이다.
이와함께 '무한도전'의 팬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명장면 들과 유행어 등을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무한도전과 관련된 각 사이트들을 연결 시켜놓은 점 또한 눈에 띈다.
앞서 '무한도전' 팬들은 멤버들의 닉네임을 주소로 삼은 사이트들이 연이어 탄생해 누리꾼에 큰 관심을 받았다.
유재석의 별명에서 착안한 '쩌조아래 닷컴'에 이어 정형돈의 '집샌물샌 닷컴', 노홍철의 '턱주가리아 닷컴', 박명수의 '몸곰팽이 닷컴', 정준하의 '장모거세게반대라스 닷컴'과 길의 '입다더요스키 닷컴'이 연이어 개설돼 화제가 됐다.
한편, 무도피디아가 알려진 후 방문자가 몰려 현재 접속이 불가능한 상태이다.
스포츠투데이 최준용 기자 yjchoi0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