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건희 회장, 와세다大서 명예박사.. 주말에 가족과 출국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아시아경제 김도형 기자]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오는 20일 일본 와세다 대학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기 위해 추석을 앞둔 이번 주말 출국한다.


12일 삼성 관계자는 “이 회장이 와세다대에서 수여키로 한 명예 법학박사 학위를 받기 위해 전용기로 출국할 예정”이라며 “수여식은 오는 20일 와세다대에서 있을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이 회장의 이번 일본 방문에는 부인 홍라희 전 리움미술관장, 장남 이재용 삼성전자 부사장(COO), 장녀 이부진 호텔신라 전무겸 에버랜드경영담당, 차녀 이서현 제일모직 전무 겸 제일기획 경영담당 등 가족도 동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회장은 지난 1965년 와세다대 상학부를 졸업했다. 와세다대 측은 이 회장이 삼성을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켰고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으로도 활동하는 등 국제 사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명예 박사학위를 수여하기로 했지만 이 회장은 거듭 고사하다가 최근 수락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회장은 지난 2000년 서울대에서 명예 경영학 박사, 2005년 고려대에서 명예 철학박사 학위를 받은 바 있다. 그러나 이번에 와세다대의 제의를 수락하면서 해외 대학에서는 처음으로 명예박사 학위를 받게 된다.


그동안 와세다대 측에서 명예 박사학위를 받은 사람은 앨 고어 전 미국 부통령, 헨리 키신저 전 미국 국무장관, 도요다 쇼이치로 도요타자동차 명예회장 등이다. 국내에서는 이기수 고려대 총장, 어윤대 전 고려대 총장(KB금융지주 회장), 조석래 전경련 회장 등이 있다.




김도형 기자 kuerte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