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채용박람회 100% 활용비법 5가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아시아경제 이승종 기자] 하반기 공채가 시작되며 채용박람회가 봇물 터지듯 열리고 있다. 10일 취업포털 스카우트는 구직자들이 채용박람회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5가지 팁을 제시했다.


◆취업특강 꼭 들어라!
대부분 채용박람회는 기업 인사담당자나 취업전문 컨설턴트가 취업특강을 연다. 1~2시간 정도 시간을 투자하면 알찬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기업 인사담당자나 취업전문 컨설턴트가 전하는 정보를 놓치지 말자. 평소 궁금한 점에 대해서는 강의가 끝난 후 꼭 체크해두자.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꼭 챙기자!
채용박람회에서는 컨설턴트들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코칭을 해준다. 평소 마련해 둔 이력서나 자기소개서를 들고 간다면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빈 몸으로 갔다가 단편적인 정보만 듣고 오는 우를 범하지 말자.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자!
매 박람회에는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직장을 찾고 있는 이라면 실전 면접을 보러 가는 것처럼 정장을 차려입자. 사진도 찍고 모의면접도 받고 이미지메이킹 조언까지 들을 수 있다. 또 진로설정 상담 프로그램도 있으니 저학년도 꼭 참석해 보자.

◆실전면접을 해보자!
채용박람회에서는 구직자가 조건 없이 인사담당자와 면접을 볼 수 있다. 평소 면접 기회가 적었다면 실전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이력서 클리닉이나 면접특강을 듣고 채용부스에 가보자. 복장과 서류준비를 철저히 하는 것은 기본이다.


◆소통의 기회를 잡아라
많은 구직자는 취업사이트를 통해서만 구직활동을 한다. 구직활동은 온.오프라인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 채용박람회 참여는 시간 낭비가 아니다.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하다 보면 좋은 기회가 따른다.


채용박람회 100% 활용비법 5가지
AD




이승종 기자 hanaru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