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우리투자증권, KOBA 워런트(조기종료 ELW) 출시

[아시아경제 전필수 기자]우리투자증권이 6일 총 443억원 규모로 새로운 구조의 ELW 상품인 KOBA 워런트(조기종료 주식워런트증권) 10종목을 신규 상장한다.


KOBA 워런트란 일반 워런트에 조기종료(Knock-Out) 조건이 부여된 ELW로 기초자산 가격이 조기종료 발생 기준가격(Knock-Out Barrier)에 도달하거나 초과하는 경우 만기에 상관없이 ELW의 효력이 종료되는 상품이다. 일단 기초자산가격이 조기종료 발생기준가격에 도달하면 그 즉시 거래가 중단되고 해당 종목은 상장폐지되며, 발행사는 해당 ELW가 가진 잔존가치를 계산해투자자에게 지급하게 되는 상품이다.

조기종료는 투자자의 예상과 달리 반대방향으로 기초자산이 크게 움직였을 때 발생할 수 있다. 예를 들면, KOBA 콜 워런트인 경우 기초자산 가격이 투자자의 예상과는 반대로 크게 하락해서 조기종료기준가격을 건드리게 되면 조기종료 이벤트가 발생하는 것이다.


KOBA 워런트의 특징은 기존 ELW의 장점은 그대로 살리고 단점은 보완했다는 점이다. 즉 기존 ELW의 장점인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레버지지 효과, 주가가 오르면 콜, 내리면 풋을 매수하여 주가 방향과 무관한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점, 유동성 공급자(LP) 제도가 있어 적정가격에 사고 팔 수 있는 높은 유동성 등은 기존 ELW가 가지는 장점이다.

KOBA 워런트 투자시 반드시 유의할 점도 있다. 일반 ELW와 달리 만기 이전에 조기종료될 경우 즉시 매매 중지되고 익일 상장 폐지돼 투자금액의 상당부분이 손실이 될 수 있다. 또한 조기종료 발생기준가격 근처에서는 주가가 조금만 변해도 조기종료될 확률이 바뀌므로 KOBA 워런트 가격변동이 커질 수 있어 투자시 유의하여야 한다.

한편 우리투자증권은 KOBA 워런트를 고객들에게 널리 홍보하기 위해 KOBA 워런트 출시기념 온라인 거래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9월6일부터 11월30일까지 약 3개월 동안 실시한다.


우리투자증권 관계자는 “우리투자증권은 투자자의 오해 및 편견이 생기지 않도록 합리적인 가격제시 및 유동성공급의 일관성 등을 통해 지속적인 투자자의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고, ELW에 대한 투자자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교육확대 등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처 : 우리투자증권 고객지원부(☎ 1544-0000)


전필수 기자 philsu@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필수 기자 philsu@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