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기업 트위터의 '착한 진화'..SBS 등 7개기업 트위터 연합 공익캠페인

시계아이콘00분 5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기업 트위터의 '착한 진화'..SBS 등 7개기업 트위터 연합 공익캠페인
AD


[아시아경제 고재완 기자]트위터를 활용한 기업들의 마케팅이 치열한 와중에 기업 트위터간의 연대와 협력이 진행되고 있다.

SBS(@SBSNOW) 아시아나항공(@Flyasiana) G마켓패션(GfashionStory) 오리진스(@Origins_kr) 스타벅스코리아(@StarbucksKorea) 우리은행(@wooricard) 우리투자증권(@wooriocto) 등 총 7개 기업은 ‘기업트위터 연대모임’을 구성하고, 첫 행사로 9월 1일 전교생 17명의 대장분교 어린이들을 초청해 '알차고 신나는 하루'를 선물해주는 공익 캠페인을 진행했다.


최근, 사용자와의 소통을 중시하기 위해 만들었다는 기업 트위터들이 팔로워 늘리기 및 과다한 RT 이벤트 등에 치중한다는 비판을 받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이들 ‘기업 트위터 연대모임’은 트위터를 활용한 기업의 사회공헌을 시도한다는 측면에서 의미 깊은 이벤트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이번 대장분교 어린이 초청 행사는 트위터를 통해 이들 어린이들을 위한 일반인 '멘토'를 모집하고, 행사구성에 대한 아이디어를 함께하는 등 사용자들과의 '소통'에 중점을 두었다는 점에서도 의미있는 행사로 평가된다.


이번 공익 캠페인은 ‘기업트위터 연대모임’에 소속된 기업들이 각 기업의 특성을 십분 살린 특화된 이벤트로 구성됐다. SBS는 방송센터 견학, 아시아나는 비행기 체험, 우리은행은 화폐박물관 견학, 우리투자증권은 어린이 경제캠프, 오리진스는 안전한 성분으로 만든 진저핸드 클린져와 로션을 증정하면서 올바른 손씻기에 대해 설명, 스타벅스는 음료와 커피를 제공하면서 텀블러 꾸미기, G마켓패션은 아이들과 트위터리안들이 입을 예쁜 로고가 새겨진 체 티셔츠를 제공하는 등 각 기업의 강점을 가진 분야를 맡아 진행하게 돼, 프로그램이 다채로웠다.


SBS 홍보팀(@SBSNOW)은 “기업트위터 연대모임에 참여하는 7개 기업들의 특장점을 살린 이번 공익 캠페인이, 시청자 및 사용자들에게 진정한 커뮤니케이션(True communication culture)의 의미에 대해 알려줄 수 있는 뜻 깊은 행사가 되길 바란다. 아울러, 이번 캠페인 이후에도 기업들이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적극적으로 사회공헌을 실현할 수 있는 문화가 확산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각 기업의 홍보를 위해 시작한 트위터가 소비자와의 소통으로 이어지고, 기업트위터 연대모임을 통한 사회공헌으로 이어지는 이런 ‘착한 진화’가 트위터 마케팅의 새로운 장을 열어갈 지 주목된다.


고재완 기자 sta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