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디텍, LED 실적 호전 톱픽.. 목표가↑<동양證>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동양종금증권은 12일 오디텍의 LED 사업이 놀라운 실적 개선세를 보이고 있다면서 목표주가를 2만4350원에서 2만53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상윤 애널리스트는 "LED 공급과잉 이슈에 대한 우려감으로 LED 관련주들이 과매도 국면에 접어들었다"면서 "그러나 통상적인 재고조정 이상의 의미를 부여하기 힘들고 아직도 LED 원재료인 사파이어 잉곳 수급 불안이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애널리스트는 또한 "LED TV가 3D TV의 출현 등으로 예상보다 더 빠른 속도로 LCD TV 시장에 침투하고 있으며 LED 산업의 고점 논란은 본질적인 문제인 실적 발표가 이어지고 투자자들이 성장성을 재차 확인한다면 자연스럽게 사라질 것"이라면서 오디텍을 중소형 LED 실적 호전 톱픽 종목으로 꼽았다.


아울러 올해 매출과 영업이익을 각각 1032억원, 226억원으로 전망, 기존 추정치 대비 30.3%, 28.9% 올려 잡았다.


이 애널리스트는 이에 대해 "제너다이오드 판매량을 확인한 결과 예상보다 매우 가파른 속도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고 원·달러 환율이 상승으로 제너다이오드 평균판매단가가 훼손 되지 않았다"면서 "또한 중국 자회사의 실적 턴어라운드로 지분법 이익이 본격적으로 반영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평가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