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성훈 기자]SK텔레콤(대표 정만원)은 한국인들에게 유용한 생활 밀착형 콘텐츠를 집대성한 토종 명품 앱(App) 시리즈인 '올댓 라이프100(All that life 100)'을 제작해 T스토어에서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올댓 라이프100은 한국인들이 실제 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유익한 내용을 담은 생활 밀착형 애플리케이션 100개로 구성된다. 국내 파워 블로거 및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제작할 예정이며, 실생활에 유용한 자동차, 여행, 어학, 요리, 피부미용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와 이야기를 담게 된다.
SK텔레콤은 기존에 온/오픈라인에 산재된 파워블로거 및 각 분야 전문가의 글과 지식 등의 정보DB를 스마트폰 고객들이 실생활에서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로 쉽게 이용하도록 구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T스토어에는 현재 10여 개의 올댓 라이프 시리즈가 이중 제공되고 있다. 자동차 시승기부터 연비 절약 운전법을 보여주는 ‘올댓 카앤드라이빙’,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소개해 주는 ‘올댓 매일반찬’ 등이 높은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그 외에도 피부과 의사가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는 미용 노하우를 알려주는 ‘올댓 스킨케어’, 최신 IT기기 동향과 사용후기를 담은 ‘올댓 디지털 리뷰’ 등의 앱도 현재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비즈니스, 스포츠, 쇼핑, 다이어트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의 정보로 시리즈를 3분기내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조성훈 기자 search@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