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활성화 추진방안' 후속조치
[아시아경제 황상욱 기자] 기획재정부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천안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에서 제1회 경제교육협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제교육협의회는 경제교육활성화를 위해 재정부·교과부 등 중앙부처, 경제교육협회 등 민간경제단체 및 지역경제교육센터를 중심으로 한 지역경제교육실무협의회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협의회 개최는 지난 7일 위기관리대책회의에서 발표한 '경제교육활성화 추진방안'의 후속조치 일환으로 경제교육과 관련하여 중앙-민간-지방 간 수평적·협력적·유기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려는 첫 시도다.
이번 경제교육협의회에서는 7일 발표한 '경제교육 활성화 추진방안'을 민간경제단체 및 지자체에게 설명해 중앙정부의 정책방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한국경제교육협회에서는 지역경제교육활성화를 위해 'Aha!경제신문', IPTV 등 다양한 매체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또 대전·충남경제교육센터의 지역경제교육실무협의회 운영사례를 비롯해 5개 지역경제교육센터에서 각각 경제교육 우수 운영사례를 발표할 계획이다. 토론에서는 지역경제교육활성화를 위한 효율적인 지역경제교육실무협의회 구성 및 운영방안에 대해 논의할 방침이다.
재정부 관계자는 "이번 경제교육협의회 개최로 중앙-민간-지방 관련 기관들 간 유기적인 협조시스템이 구축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에도 반기 단위로 경제교육협의회를 지속 개최해 경제교육 활성화를 위한 붐을 조성하고 지역경제교육을 활성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황상욱 기자 ooc@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