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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하반기 내수점유 35% 달성에 총력

전국지점장 판매결의대회 개최..영업에 역량 집중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기아자동차가 하반기 내수시장 점유율 35% 달성을 천명했다.


기아차는 9일과 10일 양일간 경북 문경의 STX리조트에서 '2010년 하반기 전국지점장 판매결의대회'를 개최하고, 올 하반기에도 판매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결의를 다졌다.

이번 대회에는 서영종 기아차 사장을 비롯해 전국 지역본부장 및 지점장, A/S사업부 등 국내영업본부 임직원 500여 명이 참석했으며 2010년 상반기 우수지점 시상식과 사외강사 초청 특강, 2010년 하반기 목표 필달 결의대회 순으로 진행됐다.


서 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상반기 기아차가 거둔 성과는 현장을 뛰어다닌 전 임직원들의 땀과 노력의 결실”이라며 “하반기에도 제품에 대한 자신감, 고객 중심의 서비스 등을 바탕으로 상반기의 돌풍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기아차는 지난해 출시된 K7, 쏘렌토R의 인기에 이어 올해도 스포티지R, K5 등 신차가 잇달아 인기를 모으면서 지난해 상반기 대비 18.5% 늘어난 22만8189대를 판매했다.


특히 K5는 출고 첫 달인 5월 일주일만에 3552대를 기록한 데 이어 6월에는 1만673대를 판매하며, 단숨에 월 1만대 판매를 넘어섰다.


기아차는 하반기에 포르테 5도어 해치백 모델을 새롭게 출시해 포르테 4도어 모델, 포르테 쿱, 포르테 LPi 하이브리드 등 준중형 모델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핵심 주력차종 경쟁력 유지, 고객 참여 마케팅 및 고객 만족도 제고, 미래지향적 의식 함양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올해 하반기 내수점유율 35%를 달성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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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일권 기자 igch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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