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상품 ‘I Love DMZ다큐열차’ 출시…9월 8일, 10일 2차례 운행
[아시아경제 김정수 기자] 올해로 2회째를 맞는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와 열차여행을 연계한 관광상품이 출시돼 관심을 끌고 있다.
경기도, 파주시, 코레일, 경기공연영상위원회, 경기관광공사가 함께 추진하는 이번 DMZ다큐열차 투어는 DMZ와 다큐멘터리영화제를 연계한 철도여행 상품이다.
‘I Love DMZ 다큐열차’는 DMZ다큐멘터리영화제 기간인 오는 9월 8일과 10일, 총 2회 운행되며 부산역(동대구역 경유)을 출발해 임진강역에 하차, ’도라전망대‘, ’임진각‘ 등을 둘러본 뒤 헤이리의 ’판페스티벌‘, 파주 출판도시의 ’가을 책잔치‘ 그리고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까지 참여하는, 관광과 문화축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아주 특별한 상품이다.
무박삼일로 진행되는 투어의 첫 아침 식사는 파주 지역 특산품인 ‘장단콩 두부 정식’이 제공되고, ‘바람개비 언덕’으로 젊은 연인들에게 인기 만점인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무료로 자전거 투어를 즐길 수 있다.
또 경기도 최초 문화지구인 헤이리예술마을에는 특별히 이번 다큐열차 이용객들을 위한 ‘버스킹’공연도 준비돼 있다.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에서의 영화 관람도 빼놓을 수 없는 대목.
지난해 첫발을 내딛은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는 이미 재미와 작품성을 겸비한 빼어난 다큐멘터리들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조재현 영화배우 겸 DMZ영화제 집행위원장은 “DMZ 체험과 다큐멘터리 관람을 통해, 분단의 현장인 DMZ에서 문화를 통한 다양한 소통과 공존방식에 대해 질문하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의미를 설명했다.
DMZ다큐열차 투어예매는 경기관광공사가 운영하는 ‘이땡큐 싸이트’ (www.ethankyou.co.kr), (주)삼성여행사 홈페이지(www.123tour.co.kr) 또는 전화(1544-1026)로 가능하다. ‘8월’부터는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에서도 예약이 가능하다.
1인당 상품가격은 부산출발 6만9500원, 동대구출발 6만3500원 이다.
한편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는 ‘소통과 공존’을 주제로 오는 9월 9일부터 13일까지 경기도 파주출판도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김정수 기자 kjs@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