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일 오후 3시 은평문화예술회관서 민선 5기 제 18대 은평구청장 취임식 갖고 업무 시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김우영 은평구청장은 7월 1일 오후 3시 은평문회예술회관에서 민선 5기 출범에 따른 제18대 은평구청장 취임식을 갖는다.
이날 취임식에는 국회의원, 시·구의원, 전임 구청장, 유관기관장, 직능단체 대표, 지역주민 등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pos="L";$title="";$txt="김우영 은평구청장 ";$size="313,330,0";$no="2010063009113255530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국민의례를 시작으로 김우영 구청장의 약력소개, 구청장 취임 선서, 취임사 연설, 구립합창단 축가 순으로 진행되며 예산절약을 위해 특별 이벤트는 마련하지 않았다.
김우영 구청장은 취임사에서 “구민 여러분의 마음을 받들면서 원칙이 바로서는 진정한 자치시대를 열어갈 것”이라면서 “막대한 예산이 투입되는 대형사업을 지양하고 서민복지나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구정을 펼쳐 내실 있는 은평발전을 이루는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체적인 정책방안으로는 ▲고용불안과 복지서비스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사회적 기업 설립 ▲재래시장과 영세사업자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통합물류센터 설치 ▲서민의 주거권 확보와 골목문화 보존을 위한 ‘두꺼비 하우징’ 도입 ▲초·중학교 점진적 무상급식 시행과 청소년의 방과후를 책임지는 ‘신나는 애프터’ 사업 ▲누구나 쉽게 이용가능하고 질 높은 생활체육 프로그램과 시설 확충 ▲산자락을 활용한 소규모 생활공원 조성 ▲투명행정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제 도입 등을 제시했다.
김 구청장은 구민과 함께하는 '구민중심의 생활정치'로 로컬 거버넌스 시대를 열겠다고 했다.
김우영 은평구청장은 지난 6월 2일 치러진 지방선거에서 54.2% 높은 득표율로 은평구청장에 당선돼 18대 은평구청장으로 취임하는 영광과 함께 전국 자치구 ‘최연소 구청장’이라는 기록을 만들어냈다.
1969년 강원도 강릉에서 태어나 옥계초,중학교. 강릉고, 성균관대학교 국문학과를 졸업했다.
주요 경력으로는 성균관대학교 부총학생회장, 장을병 국회의원 정책보좌관, 이미경 국회의원 입법보좌관, 노무현 재단 기획위원 등을 지냈다.
저서로는 '은평에 살고 싶은 101가지 이유'가 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