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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서울시 등과 '에너지 클리닉 서비스' 개시

[아시아경제 박성호 기자]삼성전자가 서울시, 에너지관리공단, 한국열관리시공협회와 함께 가정과 공공기관의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와 CO2 절감 추진을 위한 '에너지 클리닉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1일 오후 4시 서울시청에서 라진구 서울시 행정1부시장, 강옥진 한국열관리시공협회장, 최창식 에너지 관리공단 서울지역 에너지기후 센터장, 박상범 삼성전자 CS환경센터 전무, 서울시 CO2닥터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연다.

'에너지 클리닉 서비스'는 서울시 에너지 컨설턴트인 CO2닥터, 삼성전자 서비스 엔지니어, 한국열관리시공협회 엔지니어가 함께 에너지 클리닉팀을 구성, 서비스를 신청한 가정과 공공기관을 직접 방문해 에너지 사용 실태를 점검하고 가전기기·보일러 등의 올바른 사용법 등을 지도하는 맞춤형 에너지 절감 컨설팅 서비스이다.


서울시민 누구나 서울시(http://seoul.go.kr)와 맑은환경본부(http://env.seoul.go.kr)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며, 일반가정·학교·복지관 등을 우선 찾아갈 계획이다.

신청기간은 6월 21일부터 11월 12일까지이며, 서비스는 7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1일 10가구를 방문하며 이루어진다.


서울시는 2014년까지 매년 100명씩 CO2 닥터를 양성, 에너지 절감 서비스 제공을 통해 CO2 절감 활동을 확산시킬 예정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4월 서울시와 '에코마일리지 제도'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에코마일리지 제도에 참가한 시민 중 에너지 절약을 실천한 우수 시민에게는 경품과 상품권을 제공하는 등 서울시민의 에너지 절약, 저탄소 생활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있다.


■용어설명:CO2 닥터=환경분야 자원 봉사 활동 경험이 있는 일반 시민중 희망자를 선발해 기후변화 및 에너지 절감 관련 교육과 현장 실습 등을 통해 훈련된 에너지 컨설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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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성호 기자 vicman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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