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닌텐도, 안경 없이 즐기는 3D게임기 공개


[아시아경제 조해수 기자] 글로벌 게임 제조업체 닌텐도가 전용 안경 없이 입체영상을 즐길 수 있는 차세대 게임기 ‘3DS’를 공개했다.


15일(현지시간) 닌텐도는 세계 최대 게임트레이드쇼 ‘E3(Electronic Entertainment Expo)’에서 3차원(3D) 모션 센싱 컨트롤러 기능이 강화된 최첨단 게임기 ‘3DS’를 공개했다.

지금까지 3D 입체영상을 즐기기 위해서는 전용 안경이 필요했다. 그러나 3DS는 안경 없이 육안으로 생생한 입체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닌텐도는 3D 영화를 즐길 수 있을 정도로 해상도가 뛰어나다고 강조하며 워너브라더스, 디즈니, 드림웍스의 3D 영화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3D 조절 기능이 있어 입체 영상의 정도를 조절하거나 아예 3D 영상을 제거할 수도 있다. 또한 2개의 카메라를 통한 3D 사진 촬영도 가능하다.

3DS는 3D 영상을 위해 닌텐도 NDS에 비해 스크린의 길이(가로x세로 ; 134mm x 74mm)가 늘어났지만 주머니에 넣을 수 있는 크기를 유지했다.


또 최신 트렌드에 맞게 유비쿼터스 기능도 강화됐다. 인터넷이 가능한 지역이면 자동으로 최신 데이터를 다운로드해 사용자의 번거로움을 최소화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조해수 기자 chs900@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