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팩맨 30주년 기념로고 선보여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구글(www.google.com)은 오는 22일 0시부터 48시간 동안 가장 성공적인 비디오 게임 캐릭터인 '팩맨(Pac-Man)' 30주년을 기념하고자 실제 게임이 가능한 팩맨 구글 로고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구글 팩맨 로고는 1980년 첫 선을 보인 팩맨의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한 것으로, 실제 게임이 가능한 구글 로고다. 첫 화면에 10초 이상 머무르거나, 검색어와 가장 연관성이 높은 웹페이지로 바로 이동하는 "I'm Feeling Lucky" 버튼를 대체한 '동전 투입(Insert Coin)' 버튼을 누르면 팩맨 로고가 실제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으로 변한다.
검색창은 팩맨이 죽으면 다시 활성화 된다. 이번 선보이는 팩맨 로고는 구글 글로벌 페이지 첫 화면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오는 22일 새벽 0시부터 공개되는 팩맨 로고 게임은 보통 24시간 적용되는 다른 기념일 로고와 달리 48시간 동안 즐길 수 있으며, 24일 0시 구글 기본 로고로 돌아온다.
이번 팩맨 로고는 팩맨 제조사인 일본의 남코(NAMCO)사와 공동 제작했으며, 원본 게임의 특성을 최대한 살렸다.
지금 뜨는 뉴스
원본 게임과 마찬가지로 총 255탄으로 구성돼있으며, 256탄에서는 일명 '킬스크린'이라 불리는 에러가 난다. 원본 게임에 나타나는 프로그램 버그까지도 그대로 재현했다. 또 이번 팩맨 로고는 최대한 많은 사용자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에서도 제공된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서소정 기자 ss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