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동률 '베란다 프로젝트', 발매 동시 한터차트 2위 진입


[아시아경제 윤태희 기자]싱어송라이터 김동률과 기타리스트 이상순이 18일 '베란다 프로젝트(VERANDAH PROJECT)' 음반 발표와 동시에 한터 실시간차트 2위에 진입해 화제다.


이같은 결과는 발매 첫 날 서울지역 판매분만 집계됐다는 점에서 향후 결과에 주목을 받고 있다. 18일 한터의 실시간음반차트 3위권에 원더걸스, 엠블랙, 베란다프로젝트가 나란히 올라 눈길을 끌고 있다.

국내 대표적인 싱어송라이터로 음악적 역량을 인정받고 있는 김동률과 이상순이 서울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을 오가며 만든 '베란다프로젝트' 음반은 보사노바, 포크, 라틴, 록장르로 구성된 10트랙의 주옥같은 음악이 수록됐다.


발매 일에 맞춰 라디오 출연을 시작한 두 사람은 18일 낮 12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KBS2FM '홍진경의 가요광장'에 출연, 타이틀곡 '바이크 라이딩'과 '굿바이' '트레인' 세 곡을 들려줘 청취자들에게 호응을 이끌어 냈다.

타이틀곡 '바이크 라이딩'은 햇살 좋은 암스테르담의 거리위에서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을 떠올리게 한다. 이상순의 나일론 기타와 재즈 피아니스트 송영주의 피아노가 어우러져 호평을 받았다.


'베란다프로젝트' 음반은 발매 전부터 트위터, 미투데이와 같은 SNS를 통해 확산돼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한편 김동률, 이상순의 베란다프로젝트는 향후 라디오 출연과 공연 중심의 활동을 통해 팬들을 만날 계획이다.

윤태희 기자 th20022@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