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디오텍, 아이폰용 지상파 DMB 수신기 출시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디오텍은 11일 아이폰 및 아이팟터치 등에서 DMB 방송 시청을 가능토록 지원해주는 DMB 수신기 'iDmb 플러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iDmb 플러스'는 아이폰을 비롯해 DMB 수신이 안되는 OS를 활용한 미디어 단말기에서 와이파이 연결을 통해 DMB TV 수신 기능을 제공해 주는 기기라고 디오텍이 소개했다.
스마트폰 등 단말기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어플리케이션과 조합을 이뤄 구동되는 제품으로 전용 어플리케이션은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어플리케이션만 각각의 스마트폰 OS에 호환되도록 개발해 추가하면 DMB 기능이 탑재되지 않은 안드로이드 등의 타 OS 기반 스마트폰 등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디오텍은 앞으로 다양한 OS를 지원하는 'iDmb 어플리케이션'을 지속적으로 추가로 개발해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버전으로도 아이패드의 지원은 가능하지만 와이드 스크린을 채택하고 있는 아이패드를 위해 최적화된 전용 어플리케이션도 곧 별도로 개발해 제공할 계획이다.


'iDmb 플러스'는 또 DMB를 시청하지 않을 때는 내장 배터리로 아이폰과 아이팟터치를 충전할 수 있는 응급 전원 장치의 역할도 가능하다.


DMB를 수신할 수 있는 안테나는 로프 안테나 방식으로 디자인되어 목에 걸 수 있는 목걸이 방식으로 제공된다.


디오텍 관계자는 "B2C 시장 확대를 위해 전략 사업의 일환으로 출시하게 됐다"며 "스마트폰 시장의 하드웨어소비 트렌드에 부합한다는 점에서 디오텍의 가능성을 다시 한번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전용 사이트(www.idmbplu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박형수 기자 parkhs@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