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성정은 기자] 사법연수원(원장 손용근)은 법조인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연구와 법학전문대학원 지원 및 학술교류업무를 담당할 교육발전연구센터를 12일 연다.
교육발전연구센터(수석연구위원 사법연수원 수석교수 김상준)는 법학전문대학원의 실무교육 발전을 위한 연구를 하고 학술교류를 통해 연구 결과를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연구센터는 개소 당일 오후 2시 사법연수원에서 '법조인 양성 실무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 모색'을 주제로 세미나를 열 예정이며, 세미나는 연구센터 수석연구위원인 김상준 수석교수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약 4시간 동안 진행된다.
사법연수원 관계자는 "지난 2월부터 사법연수원 교수진이 전국 법학전문대학원을 방문해 모집ㆍ분석한 실무교육 현황 자료를 보고하고, 토론을 통해 새로운 실무교육 방법론을 모색하기 위함"이라고 이번 세미나의 취지를 밝혔다.
연구센터는 올 7월께 교육공학회 등 외부시각과 소통하는 세미나를 열 예정이며, 이 세미나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9월께 학술토론회의를 할 계획이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성정은 기자 jeun@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