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천안함]김형오 의장, '천안함 희생장병 애도' 조기 게양 지시

[아시아경제 김성곤 기자]김형오 국회의장은 16일 천안함 희생자와 관련, "국민 모두가 살아 돌아올 것이라는 희망을 하루도 버리지 않았고 그토록 기적을 기다렸으나 결국 주검으로 실려온 천안함 용사들의 귀환에 슬픔을 가눌 수 없다"고 애도를 나타냈다.


김 의장은 특히 천안함 희생 장병들을 위한 최대한의 조의를 표시할 수 있도록 조기 게양 등 국회 차원의 다양한 대책을 강구하라고 박계동 사무총장에 지시했다고 허용범 국회 대변인이 밝혔다.

김 의장은 또 "대한민국 국군으로 맡은 바 임무를 수행하다 숨진 순직 장병들의 헌신과 희생을 우리는 영원히 잊지 않겠다"면서 "이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자식과 가족을 잃은 비통함 속에서도 국가를 위해 어려운 결단을 연이어 내려준 유가족들께 깊은 경의를 표하며 애도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천안함 침몰사건은 대한민국 국가안보와 관련된 중대한 사태"라면서 "국회는 사고원인 규명에서부터 정부와 군의 대응 조사, 안보태세 점검, 향후대책 마련 등에 있어 국민의 대표기관으로 해야 할 일들을 철저히 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국회는 천안함 침몰 사건 이후 국회벚꽃축제를 대폭 축소하고 이벤트성 행사는 전면 취소한바 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김성곤 기자 skzero@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