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해군초계함침몰]김형오 의장 "천안함 침몰 사건, 정치쟁점화 안돼"


[아시아경제 김성곤 기자]김형오 국회의장은 5일 천안함 침몰 사고와 관련, "국가안보에 관한 사안을 두고 성급한 예단이나 근거 없이 소문을 각색, 의혹을 부추기거나 무조건 정치쟁점화하려 해선 안된다"고 말했다.


김 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례기관장 회의에서 "천안함 침몰사고가 이제 10일이 지났지만 여러 가지 의혹과 유언비어가 계속해서 나오는 데 대해 걱정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사고발생 시각과 초기대응 체계, 종합구난 시스템 등에서 상당한 혼란과 지체가 있었던 데 국민들의 우려도 적지 않은 게 사실"이라면서 "이번 사건을 계기로 국가위기시의 대응시스템, 대음매뉴얼에 대한 재점검과 검토가 있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일본 정부의 초등학교 교과서 독도영유권 표기와 관련, "지난주에 독도관련 결의안을 통과시켰는데, 국회가 그동안 일본의 독도영유권 주장 중단촉구 결의안을 채택한 것이 지금까지 몇 번인가(2001, 2002, 2005, 2006, 2008, 2009년 등)"라고 반문하면서 "갈수록 노골화되는 일본의 주장에 대해 '조용한 외교' 차원이 아니라 보다 분명한 입장을 우리 정부가 가져야하는 것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김성곤 기자 skzer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