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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나우콤의 달리기 게임 '테일즈런너'가 회원 수 80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해 700만 회원 돌파에 이어 8개월 만에 100만명의 회원이 증가했다.
나우콤(대표 문용식)은 2005년 테일즈런너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5년만에 800만 회원가입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나우콤에 따르면 800만 회원은 서비스 첫 해인 2005년 50만 회원에 비해 16배가 증가한 수치다.
회원구성에서는 7세~19세가 70%를 차지, 10대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폭력성과 중독성보다는 귀여운 캐릭터와 교육요소 등 '건전성'으로 게임을 구성한 결과라는 것이 나우콤 측의 설명이다.
나우콤 심진식 팀장은 "지난해 700만 회원 돌파에 이어, 올해 800만 회원 돌파는 테일즈런너의 성장이 지속되고 있다는 증거"라며 "보통 캐주얼 게임은 3년 서비스 후 성장이 정체되는데 반해, 테일즈런너는 회원가입과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일반적인 캐주얼 게임과 다르게 장수 게임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나우콤은 이번 800만 회원돌파를 기념해 게임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감사쿠폰' 증정, 주말 '핫타임'에 접속한 회원에게 경험치 2배를 부여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테일즈런너 홈페이지(tr.nopp.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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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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