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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온라인광고시장확대 수혜..'매수'

[아시아경제 문소정 기자]대신증권은 11일 다음에 대해 온라인광고 시장의 경 회복의 수혜로 어닝모멘텀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목표주가도 9만원을 유지했다.


강록희 애널리스트는 "모바일 인터넷사업 관련 기회요인과 검색부문 경쟁력 상승으로 인터넷업체 중 성장잠재력이 가장 높을 것"이라며 "다음의 2010년 매출액은 전년대비 31.2% 대폭 증가한 3208억원 영업이익 76.6% 급증한 787억원으로 어닝모멘텀이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강 애널리스트는 이에 대한 이유로 ▲검색부문의 본원적 경쟁력 상승에 따른 점유율 확대와 ▲ 경기회복과 대형 스포츠 관련 이벤트로 국내 온라인광고 시장 성장성 회복 ▲수익성 높은 검색 CPC 매출 증가로 수익구조 개선 ▲인건비와 마케팅 비용 일부 증가에도 불구, 수익레버리지 효과의 극대화 전망 등을 들었다.


또 "경기 회복에 따라 광고주 유입이 가시화 되고 온라인광고 단가가 상승했다."며 "스포츠 관련 대형 이벤트(동계 올림픽, 월드컵, 아시안게임)로 인해 온라인광고 시장이 전망치를 상회할 가능성도 상존한다"고 설명했다.

다음의 온라인광고 매출액은 전년대비 31.4% 크게 성장한 2333억원으로 추정했다.


특히 1분기부터 쇼핑박스 매출 중 광고 관련 매출을 온라인광고(디스플레이, 검색광고)로 변경해 반영할 계획인 점을 고려할 경우 온라인광고 매출과 성장률은 전망치를 상회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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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소정 기자 moonsj@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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