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0년 고궁 문화 캘린더 제작·배포


[아시아경제 강승훈 기자] 문화재청은 각 궁궐의 행사 및 재현프로그램, 계기별 이벤트 등을 자세히 수록한 ‘2010년 고궁 문화 캘린더’를 제작, 배포한다.


고궁 문화 캘린더에는 각 궁궐에 대한 간략한 소개, 교통안내, 무료안내해설시간 외에도 연간 궁궐에서 행해지는 각종 문화행사 및 체험 프로그램 등의 일정이 월별·궁궐별로 상세히 수록되어 있다.

이미 지난 2월 26일부터 국문판을 배포했고, 3월 중순부터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판도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각 궁궐 및 유관기관 홈페이지에도 게시하여 매월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이번 캘린더를 활용하여 관광업계에서는 궁궐별 특성이 담긴 연간 체험콘텐츠들을 사전에 인지, 다양한 수요와 욕구를 보이는 관람객들에게 맞춤형 ‘고궁 관광 상품’을 개발하여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일반인들도 궁궐의 문화행사 및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파악하고 궁궐 관람계획을 세울 수 있게 됐다.

특히 2010~2012년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매력적인 한국의 고궁을 단순히 보는 관광에서 벗어나 참여와 체험이 가능한 여행상품 개발에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외국인 관광객 확대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강승훈 기자 tarophine@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