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하루 10분 투자로 SERI(삼성경제연구소) 지식이 쏙쏙!

강동구 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에 삼성경제연구소 CEO 동영상 정보 제공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와인이 화제에 오른 자리에서 SERI CEO에서 얻은 지식을 요긴하게 써먹을 수 있었어요” “연회비가 132만원에 이르는 SERI CEO 서비스를 공짜로 이용할 수 있다는 생각에 하나도 빼놓지 않고 보고 있습니다”


SERI CEO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강동구민들의 반응이다.

하루 10분 투자로 삼성경제연구소에서 엄선한 명품 지식을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강동구 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다.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지난해 3월부터 삼성경제연구소와 계약을 맺고 매월 SERI CEO 동영상 콘텐츠 12편을 엄선, 강동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주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평생교육에 대한 주민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 평생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높인다는 취지다.


삼성경제연구소에서 제공하는 SERI CEO는 대한민국 CEO와 경영인들이 주로 이용하는 고품격 서비스다.


다양한 분야의 최고급 정보를 5~10분 정도의 동영상으로 브리핑해주기 때문에 토막시간을 활용해 정보와 지식을 얻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요긴하다.


강동구청 홈페이지(http://lll.gangdong.go.kr)에 가입한 강동구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올해에도 2010 전망, 재미와 행복, 건강과 웰빙, 문예사, 유머와 소통, 철학, 음악, 미술, 역사, 자연과 인간, 그리스로마신화, 사진 예술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가 월별로 12편씩 업데이트 된다.


김종근 교육지원과장은 “입소문을 타고 강동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의 인기 콘텐츠가 된 SERI CEO 동영상은 정보화시대라고는 하지만 막상 꼭 필요한 지식이 아쉽기만 한 많은 분들께 가뭄의 단비와 같은 존재”라며 “이것만 잘 활용해도 평생학습시대에 뒤처지지 않는 사람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