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작구, "지역 위해 봉사해온 구민 찾습니다"

사회질서 확립, 지역사회 발전, 효행,사회복지,환경보호 등 7개 분야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동작구(구청장 김우중)는 지역사회 화합과 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해온 구민을 발굴해 표창할 계획이다.


‘구민만족 복지동작 실현’을 위해 지역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자랑스러운 동작인을 발굴 시상함으로써 40만 동작구민의 귀감이 되도록 하자는 취지에서다.

구는▲사회질서 확립▲지역사회발전▲효행▲사회복지▲모범청소년(지도)▲환경보호▲문화체육발전 등 총 7개 부문에 대한 대상자를 추천받는다.


동작구에 3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주민 또는 소재하고 있는 단체로서 각 분야에서 구민화합과 아름다운 내 마을을 가꾸는데 기여한 구민과 단체가 대상이며, 유사 공적으로 구민상을 수상한 경력이 없어야 한다.

후보자 신청은 각급기관과 사회단체장이 할 수 있으며 구민은 10인 이상 연서를 받아 추천할 수 있다.


아울러 추천 기간은 3월 3일까지로 추천서 공적조서 증빙자료 등 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갖추고 구청 자치행정과와 대상자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추전하면 된다.


한편 동작구의 자랑스러운 구민상은 지난 1993년도 제정된 이래 올해로 제17회째를 맞고 있다.


지금까지 소회 곳곳에서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해 온 구민 76명에게‘구민대상’이라는 영과의 타이틀이 주어졌다.


시상식은 4월 1일 동작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되며, 수상자에게는 부문별 상패와 메달이 수여된다.


김우중 구청장은“자랑스러운 구민상은 한결같은 마음으로 오랜시간 묵묵히 지역발전에 애쓴 평범한 우리 이웃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것”이라며“많은 구민들이 응모해 지역사회의 단결과 화합 조성에 크게 기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동작구 자랑스러운 구민상 수상과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자치행정과(820-9118) 또는 가까운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