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장사 전종목 패턴검색 통해 향후3일간 주가움직임 예측
$pos="C";$title="";$txt="";$size="550,432,0";$no="2010021009351102679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개인투자가들이 관심종목의 미래주가를 손쉽게 예측할 수 있는 서비스가 나온다.
대신증권은 과거의 주가패턴을 분석해 관심종목의 향후 3일간의 주가움직임을 미리 예측해 주는 '미래주가 예측서비스'를 HTS '사이보스'를 통해 11일부터 제공한다.
'미래 주가예측 서비스'는 관심종목의 현재시점부터 최근 3일내지 5일간의 봉차트패턴을 검색해 미래시점의 봉차트패턴을 예측하는 서비스다. 관심종목의 주가뿐만 아니라 각종 주가보조지표의 미래 움직임도 표시해주기 때문에 미래주가를 좀더 편리하게 예측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대신증권은 과거 주가패턴 통계의 확률을 높이기 위해 패턴 유사도를 50~90% 범위 내에서 고객이 선택해 종목검색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관심종목과 과거에 비슷한 패턴을 보였던 종목들을 패턴유사도가 높은 순으로 찾아주고 검색된 패턴의 향후 주가의 상승, 하락 보합비율을 표시해서 고객들이 손쉽게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서비스는 유가증권시장 및 코스닥시장에 상장된 전종목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대신증권 사이보스에 접속한 다음 코드번호 '#8536'를 입력한 후 미래패턴검색에서 관심종목 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현준호 대신증권 트레이딩시스템부장은 "주가예측 서비스는 챠트분석이 익숙하지 않는 투자자들이 전문가처럼 손쉽게 차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말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