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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식품 새 기대주 '커피와 홍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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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리스캔커피ㆍ정쾌삼 홍삼진액 주력..아침햇살ㆍ초록매실 '대박' 잇기 나서

[아시아경제 이영규 기자]'아침햇살과 초록매실' vs '홍삼진액과 할리스커피온바바'


언뜻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이들 제품의 공통점과 차이점은 뭘까?

이들의 공통점은 모두 웅진식품이 내놓은 제품이라는 것. 하지만 한 쪽은 현재 웅진식품을 있게 한 제품들이고, 한 쪽은 미래의 신수종 사업으로 웅진식품이 적극 밀고 있는 제품이라는 차이점을 갖고 있다.


웅진식품은 지난 2001년만 해도 30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어엿한 중견기업이었다. 당시 아침햇살은 단일 품목으로는 보기 드물게 매출 1000억 원 신화의 주인공이었다.

특히 이 제품은 신수종 사업에 목말라하던 식음료업계에 새로운 '엘도라도'였다. 롯데, 해태 등 경쟁 업체들이 앞 다퉈 제품을 내놓았음은 물론이다. 하지만 경쟁사 제품들이 소비자들로 부터 별다른 시선을 끌지 못하면서 아침햇살은 판매대 한 켠으로 밀려났다.


한해 9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효자상품 역할을 톡톡히 했던 초록매실 역시 시대가 변하면서 명성이 예전만 못하다. 한 때 건강의 '보증수표'로 매실이 평가되면서 관련 제품들은 날개돋힌 듯 팔렸다.


그러나 이 같은 초록매실의 인기는 최근 들어 음료시장이 다양화되고, 젊은이들의 기호 변화 등이 맞물리면서 수그러들고 있다.


이처럼 주력제품들의 '기세'가 꺾이면서 웅진식품이 최근 들어 강력히 밀고 있는 신성장 제품들이 있다.


바로 할리스커피온바바와 홍삼진액이다.


웅진식품은 최근 할리스커피와 손잡고 할리스커피온바바 커피(사진)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경쟁사 제품인 티오피(T.O.P), 칸타타보다 저렴하면서 패키지(외관)를 은색으로 세련되게 꾸민게 특징이다.


또 단 맛은 조금 줄이고, 커피 고유의 향을 간직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특히 할리스커피온바바 커피는 유재면 대표가 각별한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웅진식품 관계자는 "토종 국내기업간에 협력 비지니스로 해외 브랜드가 장악한 국내 전문점 커피시장에서 자존심을 건 브랜드 경쟁을 펼친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 제품은 출시 1개월만에 20억 원을 웃도는 매출을 올리며 웅진식품의 차세대 주력상품으로 급부상했다.


그런가하면 홍삼 제품을 음료형태로 제조한 장쾌삼 발효 홍삼 역시 소비자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웅진식품은 지난해에만 이 제품으로 100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올해는 이 보다 2배 이상 늘어난 250억 원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홍삼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게 그 이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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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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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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