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CJ인터넷, 정보보호 관련 인증 획득

[아시아경제 함정선 기자]CJ인터넷(대표)은 정보보호관리체계 (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넷마블 서비스 인프라 운영'을 대상으로 하는 것으로 오는 2012년 12월 23일까지 3년 동안유효하다.

인증은 넷마블의 정보보호가 조직, 정보보호 지침과 내규를 비롯해 게임 서비스를 위한 서버 등 IT 인프라 등이 신뢰할만한 수준이라는 것을 공식 인정한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ISMS 인증은 정보자산의 안전과 신뢰성 향상, 정보보호관리에 대한 인식 제고, 국제적 신뢰도 향상, 정보보호서비스 산업의 활성화 등을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ISMS는 보안솔루션 도입만으로 해결되지 않는 정보보호 신뢰도를 높이며 보안솔루션 도입 등 관리·운영에 관한 모든 활동을 절차에 맞게 움직이는 프로세스이기도 하다.

ISMS를 수립하게 되면 자산에 대한 위험평가를 하고 순위가 높은 것부터 위험을 감소시키는 대책을 세우게 된다. ISMS의 경우 15개 통제항목에 446개 세부항목을 가지고 있어 주어진 체크리스트에 의해 관리항목이 통제된다.


CJ인터넷 이형우 개발운영실장(이사)은 "이번 정보보호관리체계인증 취득은 넷마블이 정보보안을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진행하고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라며 "이번 인증은 회사의 정보보호 의지와 임직원 모두의 도움과 협조에 의한 결과물"이라고 말했다.

[성공투자 파트너]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선착순 경품제공 이벤트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