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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올해 문화·서비스 등에 총 1조2537억 투자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CJ그룹(회장 이재현)이 올해 문화·서비스 분야에만 5700억 원을 집중 투자하는 등 한 해 동안 총 1조2537억 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이는 지난해보다 25% 정도 늘어난 수치로, 창사 이래 최대 규모다.


CJ그룹은 25일 올해 국내에 1조1100억 원, 해외에 1437억 원 등 총 1조2537억 원을 투자해 지난해보다 9% 늘어난 그룹 총매출 15조7400억 원을 올린다는 투자 및 경영계획을 세웠다고 밝혔다.

이번 계획에 따르면 CJ그룹은 특히 외식과 극장, 게임 등 문화·서비스업에 5700억 원을 집중 투자해 올해 3000여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CJ는 그룹 IDC센터(internet data center)를 추가로 설립하는 등 그룹 IT 인프라 투자에 3000억 원을 투자하고 국내외 신규 공장 건설 및 증설에도 3500억 원 이상을 투자하기로 했다.

매출 목표인 15조7400억원 가운데 중국에서만 1조3000억 원의 매출을 예상하는 등 해외에서 4조원이 넘는 매출을 올린다는 계획이다.


특히 CJ는 올해 중국 내에 제 2의 CJ를 건설한다는 목표로 중국 중심의 글로벌 경영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CJ는 3월에 중국 하얼빈 공장에서 세계 최초로 쌀 미강에서 추출한 단백질을 생산하며, 8월에는 랴오청의 핵산 생산시설을 증설해 현재 세계 1위인 핵산의 시장지위를 더욱 확고히 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또한 중국 8개 지역에 진출해있는 사료 부문은 연내 2~3개 지역에 추가로 더 진출해 연말까지 사료 생산 법인만 10곳을 돌파하게 된다. 현재 상하이 및 우한지역에 19개 스크린 규모로 진출해있는 멀티플렉스 영화관 CGV도 올해에는 보다 공격적인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신동휘 CJ그룹 부사장은 "CJ그룹은 매출액 대비 고용 효과가 큰 사업을 하고 있다"며 "올해도 적극적인 투자로 약 3000명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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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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