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울 중구의회 이혜경 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울 중구의회(의장 고문식) 소속 이혜경 의원이 지난 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을 수상해 눈길을 끌고 있다.


본 상은 지방의원의 공약실천 노력과 주민소통의 다양한 사례를 발굴함으로써 신뢰사회 형성에 기여하기 위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2009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는 상이다.

이에 이 의원은 7개의 공약사업 중 2009년 12월 현재 스쿨존 확대, 등하교 안전시설 마련, 맞벌이 부부 위한 탁아시설 마련 등 5개 사업을 완료하였고, 동네공원 식수, 녹지공간 확대 조성 등 2개 사업은 70%이상 추진중에 있다고 한다.

중구민의 실질적인 삶의 질 향상에 관심이 많았지만 특히 장애인 노인 아동 여성 등 사회적 약자를 향한 제도적 개선이 시급하다는 현실을 인식하고 조례 제정 등 노력을 활발히 해온 것이 주민소통을 이루는데 큰 역할을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장애인을 위한 조례가 전무할 정도로 척박한 중구의 장애인 현실을 목도하면서 우선 제도적인 기반 마련이 시급함을 인식, 서울특별시 장애인복지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를 제정발의 했다.

이를 시작으로 서울특별시 중구 공공시설내 장애인 최적관람석 설치·운영 조례, 서울특별시 중구 장애인 휠체어 등 수리 지원에 관한 조례, 서울특별시 중구 모범장애인 등 시상에 관한 조례, 서울특별시 중구 장애인 체육진흥 조례등 현실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조례를 만들어 장애인 복지 증진에 큰 기여를 해왔다.


또 방과후 보호를 받지 못하는 아동이나 한부모·다문화 가정의 아동을 대상으로 건강증진 및 교육사업 지원을 골자로 한 서울특별시 지역아동센터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함으로써 각 지역 아동센터마다 연간 1000만원의 예산이 지원되도록 했다.


이와 함께 서울특별시 중구 친환경급식 지원에 관한 조례를 통해 관내 학교급식에 친환경 농·수·축산물 사용 등 학교급식 식품비 및 시설·설비를 지원함으로써 급식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였다.

[성공투자 파트너]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선착순 경품제공 이벤트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