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함정선 기자]유튜브는 새롭게 변경된 동영상 보기 페이지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새로운 유튜브 동영상 보기 페이지는 디자인을 간결하고 심플하게 개선, 사용자들이 동영상을 보는 것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현재 새롭게 변경된 동영상 보기 페이지는 글로벌 국가 설정부터 적용됐으며 곧 한국 국가 설정에도 반영될 예정이다. 변경된 동영상 보기 페이지는 유튜브 글로벌 블로그에 소개된 링크(http://www.youtube.com/watch?v=jqxENMKaeCU)에서 모습을 확인 할 수 있다.
유튜브는 '사용자 중심'이라는 기본에 충실하기 위해 이번 개편을 결정했다. 다양한 부가기능이 생겨남에 따라 사용자들이 기본 기능인 동영상을 보는 것에만 집중할 수 없을 수 있다는 우려 때문이다.
이에 유튜브는 기존 '동영상 설명, 조회 수, 동영상 평가, 신고, 즐겨찾기, 재생목록, 링크 공유' 등과 같은 부가 기능들을 동영상 하단에 정렬하고 아이콘으로 만들어 메뉴들의 접근성과 편리성을 높였다. 또한 동영상 플레이어와 부가 기능들을 화이트 컬러로 통일했다.
이번에 개편된 페이지에는 동영상 설명이 플레이어 하단에 배치되며 싸이월드, 트위터, 페이스북 등 커뮤니티 사이트와 링크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또한 맞춤형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동영상을 보여주는 '다음 동영상(Next up)'도 포함하고 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성공투자 파트너]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선착순 경품제공 이벤트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