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폴리플러스, 단백질 이전기술 유럽 특허 취득 성공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코스닥 상장사 폴리플러스의 바이오자회사인 포휴먼텍이 단백질 이전 기술인 SIM-2와 FHT-401의 유럽특허 취득에 성공했다.


21일 폴리플러스측은 "포휴먼텍이 미국, 일본에 이어 유럽특허를 취득했다"며 "이번 유럽특허는 이후 유럽연합 전 회원국가의 특허취득을 용이하게 하는 발판으로 작용할 전망이어서 포휴먼텍이 개발하고 있는 단백질 이전 기술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시장에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유럽 특허 획득에 따라 추가적인 특허등록 비용을 줄이기 위해 관련 기술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독일, 프랑스, 영국 등의 국가에서 우선적으로 특허기술을 지정키로 하고 관련 작업에 착수했다"고 덧붙였다.


포휴먼텍은 단백질 이전 기술인 SIM-2와 FHT-401을 미국, 일본, 유럽에 이어 중국, 인도 등에서도 특허취득을 위해 출원을 실시했으며 현재 심사가 진행 중이다. 포휴먼텍은 현재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 면역억제 단백질 신약, 심근경색 단백질신약, 주름살개선제, 세포자연사유도억제 단백질신약, 유전자전달체 등 총 6개의 신약후보물질을 연구 중이다.

[성공투자 파트너] -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