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C제일銀 "은행 거래로 적립한 마일리지, 현금처럼 사용하세요"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SC제일은행은 고객이 적립한 마일리지로 은행 내부 및 외부의 다양한 제휴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드림 멤버십 제도(DREAM MEMBERSHIP)를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새롭게 시작되는 드림 멤버십 제도는 수신뿐만 아니라 여신 실적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해 고객 등급이 결정되며, 등급에 따라 연간 최소 1만포인트에서 최대 45만 포인트까지의 기본 드림마일리지가 적립된다.

기존뜸고객제도의 경우, 개인고객의 총 수신 평균잔액 및 주요 거래실적을 반영해 고객 등급이 결정됐었다.


마일리지는 은행 내부에서 다양하게 거래 수수료 결제, 대출 이자 및 카드 이용금액 결제, 그리고 적립식 상품(적금, 펀드, 보험)의 초회 납입 등에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다.

은행 외부에서도 적립된 마일리지로 제휴를 통해 BC 탑(Top) 포인트 및 대한항공 마일리지로의 전환, 상품권과 기프트 카드 구입, 그리고 제휴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물품 구매가 가능하다.


이는 과거 등급에 따라 수수료 면제서비스 위주의 단편적인 혜택 대비 필요에 따른 더욱 다양한 사용처를 고객에게 제시해 고객의 마일리지 활용 편의성을 더욱 증대시킨 것이다.


또한, 신규 상품 가입, 급여이체, 신용카드 결제계좌 등록 및 드림 마일리지 카드 이용 시 이용 실적에 따라 추가 마일리지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세트상품인 드림팩 거래 시, 드림팩 캐쉬백 포인트는 드림 마일리지로도 전환 가능하다.


기존 으뜸고객제도는 18일 폐지됐으며 기존 고객 등급은 새로운 드림 멤버십 제도에 따라 이날부터 새로운 등급으로 변경됐다.


새로운 고객등급은 블랙, 플래티늄, 골드, 블루, 그린, 화이트의 6개 등급으로 나뉘어지며 해당 등급에 따라 기본 마일리지가 적립되어 영업점 및 인터넷뱅킹을 통해 본인의 등급과 적립된 포인트를 조회할 수 있다.


유효기간은 5년이며, 마일리지 환산률은 기본적으로 1마일리지=1원으로 적용되며, BC Top 포인트 및 대한항공 마일리지로의 전환, 상품권과 기프트 카드 구입시에는 1.5마일리지=1원으로 환산돼 적용된다.

[성공투자 파트너] -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