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4대강 공사현장 웹카메라 실시간 확인

정종환 국토부 장관, 금남보에서 제1차 현장점검회의 개최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정종환 국토해양부 장관은 8일 오후 대전 수자원공사 교육원에서 '4대강 살리기 사업 통합사업관리방안 워크숍'을 개최하고 '금강 금남보 시공현장'을 방문해 공사현장을 직접 점검한다.


정장관은 통합사업관리방안 워크숍을 통해 공정 및 품질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공정 지연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발주청, 감리단, 시공사 등 각 사업 주체들의 협력 및 신속한 의사결정을 당부할 예정이다.

통합사업관리방안 워크숍에서는 4대강 사업의 공사관리를 위해 국토부에서 구축한 '4대강살리기 통합사업관리시스템'에 대한 주제발표와 각 다기능보 현장별 사업현황 발표가 계획돼 있다. 또 사업현황 발표에서는 통합사업관리시스템의 웹카메라를 통해 전국 현장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한다.


이후 정장관은 금남보 현장 점검을 통해 직접 현장을 돌아보고 현장 관계자를 격려할 예정이다. 이어 금강살리기 홍보관에서 열리는 현장점검회의에서 대전지방국토관리청장의 금강살리기 현황보고가 진행된다.

국토부는 앞으로 이같은 장관 주관의 '4대강 현장점검회의'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사업진도 점검, 현장 애로사항 해결 등을 통해 공정 진행을 지원하고 지역간담회를 개최하여 지역의 애로사항도 청취할 계획이다.

[성공투자 파트너] -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