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영등포구, 미래지향적 첨단도시 건설 총력

김형수 구청장, 신년사 통해 올 해 구정 운영 방향 제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영등포구(구청장 김형수)는 6일 오전 8시 영등포아트홀 대강당에서 1300여명의 구?동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0년 시무식'을 갖고 경인년 새해의 힘찬 출발을 다짐했다.


김형수 구청장은 신년사를 통해 "지난 한해 41만 구민과 공직자가 자신의 분야에서 맡은 바 소임에 최선을 다한 결과 2009년 지식행정 평가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 한국지방자치만족대상에서 도시개발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등 총 43개 분야에서 구의 우수성을 인정받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뤘다"고 밝혔다.

또 "올해를 ‘영등포 제2의 부활’을 위한 원년으로 선언하고 민선4기 동안 추진한 사업을 마무리하고 지역경제 살리기에 총력을 기울이는 단계로써 지난해의 성과를 발판으로 금년에도 구정 각 분야별로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여성이 행복한 매력적인 행복도시 만들기

여성의 일자리 창출과 사회참여, 취미와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해 여성의 사회적 지위 향상을 위해 힘쓰는 한편 보육서비스의 질적인 수준 제고를 위한 서울형 어린이집 기반 확충, 출산과 유아교육을 지원하는 등 여성의 행복과 연계된 ‘여성행복 마스터플랜’을 수립,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저탄소 녹색성장 추진

2020년까지 세계 7대 녹색강국에 진입한다는 정부의 목표에 발 맞추어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한 자전거 전용 도로망 구축, 자전거 보관소 증설, 이용자에 대한 부상대책 추진 등 다양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또 차없는 거리 추가조성 아파트 담장 열린 녹화, 유휴 공지 및 띠 녹지 조성 등 부족한 녹시율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교육 경쟁력 제고와 수준 높은 문화예술 진흥에 전력

교육경비지원 대폭 확대, 장학기금을 통한 우수인재 확보와 각종 교육 프로그램 지원 등 교육수준 향상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강조했다.


◆창의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첨단도시 건설

공개공지에 대한 본격적인 개발에 착수하고 장래의 행정수요 변화에 대비한 농산물 품질관리원 매입과 변화된 한강 조망권 개선을 위한 인도육교 설치, 제2체육관 건립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다양하고 실질적인 복지와 지역경제 활성화

어려운 경제여건으로 고통받는 취약계층을 위해 생계, 주거, 교육 등 기초생활 보장 시책을 차질없이 추진하고 길어진 노년기를 대비할 수 있도록 어르신 일자리사업을 늘려 어르신들의 생활안정을 돕겠다고 밝혔다.

[성공투자 파트너] -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