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화보협회, 올해 화두는 "점프 업"

관행적 종무식 탈피...2010년 도약원년의 해로 선언



[아시아경제 김양규 기자]한국화재보험협회는 31일 2010년 화두를 'Jump Up(점프 업)'으로 정하고 안전점검의 내실화를 통한 위험관리서비스 기능의 획기적인 강화 및 우리 사회의 화재안전문화 정착에 올인(All in)키로 했다고 밝혔다.

또한 내년 1월 4일 시무식에서는 꼭 필요한 위험관리 전문기관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결의를 다지기로 했다.


이를 위해 화보법 조기 개정과 개정에 따른 시행 준비를 철저히 하고 안전점검 서비스 기능의 고도화와 점검보고서의 고품질화에 전력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화재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계몽·홍보 활동도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이에 지난 10월부터 실시한 취약계층에 대한 화재안전 봉사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나가는 한편 협회의 향후 추진방향인 중점관리대상물건에 대한 위험관리 체계화, 일반보험 활성화를 위한 위험관리기술의 조사연구 강화, 방화 등 보험범죄 방지를 위한 화재원인조사 서비스 강화 등에 대해 소기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고영선 화보협회 이사장은 "2010년 화두를 Jump Up으로 정한 것은 우리 협회의 도약원년이 될 것임을 확신하기 때문"이라며 "매년 12월 31일 개최해오던 종무식은 이사장 송년인사말로 대신하고 2010년은 과거와 달리 좀 더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더 나은 방법을 선택해 조직문화에 새바람을 넣고 하루하루 결실의 열매를 거두도록 Jump Up 하자"고 강조했다.

김양규 기자 kyk7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