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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일 벗은 'K7' "준대형 역사 새로 쓴다"‥2011년 북미 출시


[아시아경제 손현진 기자]기아자동차㈜의 최첨단 하이테크 럭셔리 세단 K7이 마침내 모습을 드러냈다. 기아차는 내년 아중동을 시작으로 내후년 북미 시장에 순차적으로 K7을 출시할 예정이며, 내년 국내외 4만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기아차는 24일 서울 하얏트 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정성은 기아차 부회장을 비롯한 임직원들과 각계 인사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K7 신차 발표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시판에 들어갔다.

K7은 새롭게 개발된 준대형차 플랫폼을 적용한 기아차 최초의 준대형 세단으로 5년여간의 연구 기간 동안 총 4500억 원을 투입해 완성했다.


지난 4월 서울 모터쇼에서 최초로 선보인 콘셉트카 VG를 계승한 K7은 '빛'과 '선'이 돋보이는 다이내믹한 스타일, 동급 최고 동력 성능, 고품격 하이테크 신기술 적용, 대형차 수준의 여유있는 실내 공간, 동급 최고의 안전성 확보 등으로 준대형차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국내 최초로 적용된 LED 간접조명 램프는 고휘도 LED와 반사판을 활용해 LED에서 발산한 빛을 안정적이고 균일하게 확산시켜준다. 아울러 세계 최초로 적용된 웰컴 시스템, 루프 전체를 글라스로 처리한 3피스 타입의 파노라마 선루프 등 다양한 사양이 적용돼 있다.


K7은 쎄타Ⅱ 2.4 엔진을 비롯 뮤우 2.7, 람다Ⅱ 3.5 등 3가지 가솔린 엔진과 뮤우 2.7 LPI 엔진 등 총 4가지 엔진 라인업을 갖췄으며, 6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해 뛰어난 연비는 물론, 탁월한 정숙성과 내구성까지 갖췄다.


그 중 주력 모델인 뮤우 2.7 MPI 엔진은 최고 출력 200 마력, 최대토크 26.0kg·m, 연비는 리터당 11.0km를, 세타Ⅱ 2.4 엔진은 최고 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23.5kg·m, 연비 리터당 11.8km 등 동급 최고의 성능을 자랑한다.


현대·기아차 최초로 탑재되는 람다Ⅱ 3.5 엔진은 고성능, 저연비는 물론 정숙성과 내구성, 그리고 친환경성까지 갖추고 있으며 최고 출력 290마력, 최대토크 34.5kg·m와 리터당 10.6km의 연비를 달성했다.


또 준대형차 최초로 2.4 및 2.7모델에 진폭감응형 댐퍼(ASD)를, 3.5 모델에는 전자제어 서스펜션(ECS)을 기본으로 장착해 탁월한 조정 안정성 및 승차감을 확보했다.


K7의 가격은 ▲VG 240 모델이 2840만원~3070만원 ▲VG 270 모델이 3060만원~3800만원 ▲VG 350 모델이 3870만원~4130만원.


한편 기아차는 K7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해 전국 300여 대의 시승차를 전국 거점에 배치하고, 보다 많은 고객들이 우수한 디자인과 성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K7 출고 고객들에게 ▲엔진 및 동력 전달 계통 5년 10만km, 차체 및 일반 부품 3년 6만km 보증 수리 서비스 ▲주행거리에 따라 차량을 미리 점검해주는 프리케어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해외시장에서는 내년 아중동 지역을 시작으로 중남미, 중국 등에 출시되며 전략시장인 북미시장에는 2011년에 본격 출시할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내년 국내 3만 5000대, 해외 5000대 등 총 4만대를 판매하고, 본격적으로 해외 수출이 시작되는 2011년부터는 국내 4만대, 해외 2만5000대 수준으로 총 6만5000대를 국내외 시장에 판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손현진 기자 everwhit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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