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함정선 기자]야후(대표 김대선)는 아이폰과 블랙베리 등 스마트폰 사용자들을 위한 새로운 모바일 웹사이트(http://kr.m.yahoo.com)를 한국에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야후의 모바일 홈페이지는 사용자들의 온라인 생활의 중심이 되고자 하는 목표로 만들어진 것으로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자신에게 최적화 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정보 접근성 개선과 개인화에 초점을 맞췄다.
이 서비스는 ▲국내외 주요 소식을 접할 수 있는 투데이 코너 ▲이메일, 메신저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등 지인들의 새로운 소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마이메뉴 ▲관심 있는 웹 사이트, 콘텐츠를 추가해 지속적으로 관련 정보를 받을 수 있는 개인화 기능 등을 포함하고 있다.
투데이 메뉴를 통해 사용자들은 실시간 뉴스, 비즈니스,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분야 등 다양한 핫이슈를 빠르게 접할 수 있다.
마이메뉴는 메일, 메신저는 물론, 트위터, 페이스북, 마이스페이스 등 사용자가 자주 이용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소식을 한 화면에 제공한다. 사용자는 관심 있는 스포츠 팀, 금융 등 자주 찾는 사이트는 물론 지속적으로 받고 싶은 콘텐츠의 RSS 피드(최신 글을 자동으로 수신하는 기능)를 손쉽게 추가하고 편집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야후는 외부 사이트와 연동을 확대, 사용자들이 야후 서비스와 외부 서비스를 한 곳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야후! 코리아 김대선 대표이사는 "국내 사용자들은 보다 혁신적이면서 개인에 최적화 된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를 끊임없이 요구하고 있다 "며 "최적화된 디자인과 맞춤형 콘텐츠, 그리고 다양한 서비스와 상호작용이 가능한 모바일 서비스를 국내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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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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