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송파구의 따뜻한 김장 담그기

5일 오전 9시 서울놀이마당 어려운 이웃 위한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 가져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송파구(구청장 김영순)는 5일 오전 9시 서울놀이마당에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는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갖는다.


갑작스럽게 뚝 떨어진 기온 탓에 몸과 마음이 얼어붙은 요즘 김장을 통해 훈훈한 정을 나누기 위해 본격적인 김장시즌보다 조금 서둘렀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내 결혼이민자 20명을 포함, 송파구 새마을부녀회 회원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배추 2000포기로 김장을 담가 지역 내 저소득 한부모 가정 300가구에 골고루 전달할 예정이다.


가정 당 총 10kg씩 지원하게 되며 실질적으로 김장지원이 필요한 저소득 가정을 선별해 직접 배달하기로 했다.

경기침체의 가속화로 인한 저소득 가정의 가계부담을 줄이고 기본적인 부식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식생활 도움을 주기위해서다.


또 구는 먹을거리에 대한 불안감이 증폭되는 시점임을 고려해 맛있으면서도 안전한 식재료를 엄선하고, 참가자들의 위생에도 각별히 신경을 쓸 방침이다.


여성가족과 강희승 팀장은 “최근 배추, 고추 등 김장 원재료 가격의 상승하고 김장과정에 불편함을 느껴 포장김치를 구매하는 상황에서 배추 한 포기마다 주민들의 정성을 담은 김장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데 일조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