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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홈쇼핑 "이제는 GS SHOP으로 불러주세요"

[아시아경제 안혜신 기자] GS홈쇼핑이 오는 11월 1일부터 새로운 통합 브랜드 'GS SHOP(지에스샵)'으로 새롭게 태어난다.


허태수 GS홈쇼핑 사장은 27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통합 브랜드 출범을 계기로 사업의 모든 부분을 새롭게 해 고객에게 최고의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변모하겠다”고 말했다.

허 대표는 “국내 홈쇼핑 산업은 외형 면에서 크게 발전했지만 우물 안 경쟁과 뻔한 판매방식에 머물 경우 미래는 없다”며 “이에 따라 GS홈쇼핑의 이름, 얼굴, 체질까지 다 바꾸기로 했다”며 통합 브랜드 출범의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GS SHOP은 그 동안 TV홈쇼핑(GS홈쇼핑)과 인터넷쇼핑몰(GS이숍), 쇼핑 카탈로그(GS카탈로그), T커머스(GS티숍) 등에 개별적으로 사용되던 브랜드를 하나로 통합한 것으로 모든 온라인 유통 채널을 아우르는 브랜드다.

이에 따라 내달부터 GS홈쇼핑의 모든 채널 브랜드는 GS SHOP으로 통일되며 인터넷쇼핑몰 GS이숍도 도메인 주소를 기존 'www.gseshop.co.kr'에서 ‘www.gsshop.com’으로 변경하게 된다.


새로운 브랜드 로고는 GS SHOP의 알파벳 ‘O’를 괄호 ‘( )’ 형태로 표기한 것이 특징이다. 이는 GS SHOP이 지향하는 핵심가치인 ‘Real(진정성)’이 괄호 안에 담겨 있음을 형상화한 것이다.


Real(진정성)은 GS SHOP의 새로운 기업 정신을 응축한 단어로 고객에게 진정으로 가치가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가식과 포장을 걷어내고 고객과 진심으로 소통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다.


이번 통합 브랜드 출범을 계기로 회사 측은 개별 시장에서 마켓셰어를 높이는 데 몰두하던 것에서 벗어나 고객의 더 나은 쇼핑을 돕기 위해 모든 판매 채널이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GS홈쇼핑과 거래하는 중소 협력업체에게 보다 강력한 판매 경로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인터넷과 카탈로그 입점 업체에게 TV채널 이용 기회를 확대하고 생방송 시간에 제약을 받는 TV 입점 업체에게 인터넷과 카탈로그 등 복합적인 마케팅 기회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회사 측은 이날 이러한 Real(진정성)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사업 계획도 발표했다. 이에 따라 각 분야 전문가들이 출연해 상품을 분석하는 ‘5인5색’, 실험 카메라를 동원해 상품의 면모를 객관적으로 조명하는 ‘어떻게(How)’ 등 기존 홈쇼핑의 관행을 깬 7개의 파격적인 TV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밖에 다양한 읽을거리와 함께 상품을 제안하는 e쇼핑몰과 쇼핑 카탈로그도 함께 선보여 명실공히 새로운 브랜드의 출범이 명칭(이름)과 로고(얼굴)뿐 아니라 실체(몸)까지 아우르는 총체적인 변화를 꾀하겠다는 계획이다.

안혜신 기자 ahnhye8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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