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미접속 캐릭터 삭제

[아시아경제 함정선 기자]그라비티(대표 오노 도시로, 강윤석)는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쾌적한 게임 환경 조성을 위해 클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클린 캠페인은 장기 미접속 캐릭터를 삭제해 데이터베이스(DB) 서버의 부하를 줄이고 자동 사냥 프로그램 사용 등 게임 내 부정행위 근절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게임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이를 위해 그라비티는 우선 장기 미접속 캐릭터를 삭제하는 클린 정책을 실시한다. 캐릭터 삭제 대상은 지난 2007년 4월 1일부터 2009년 10월 21일까지 접속기록이 없고 정량제 시간이 남아있지 않은 계정 중 20레벨 미만 캐릭터로 한정된다.


자신의 서버 별 캐릭터 현황은 라그나로크 홈페이지(www.ragnarok.co.kr)에 로그인한 후 마이페이지의 ‘환경설정’, ‘캐릭터선택’ 창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캐릭터 삭제는 오는 21일까지 해당 유저들에게 선택 권한을 준 뒤 10월 28일 최종 진행된다.

이와 함께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봇 방지 시스템을 추가해 게임 보안을 강화했다. 자동 사냥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봇 유저를 차단하기 위한 봇 방지 시스템은 게임 로그인시 일회용 인증 번호를 추가로 입력하는 형태로 적용됐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