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남구, '아름다운 건축물' 전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남구(구청장 맹정주)는 제4회 강남 아름다운 건축물 전시회를 12~19일 코엑스 아티움 옆 야외광장의 강남구 아름다운 건축물 전시관에서 개최한다.


매력 있는 21세기 세계도시 강남 건설을 위해 강남구에 건축된 독창적이고 아름다운 건축물을 선정, 홍보함으로써 고품격·친환경 건축물 건립을 유도하는 등 역동적 친환경 미래도시 강남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개최되는 것이다.

도시의 모습을 탈피한 26종의 다양한 아름다운 건축물 사진이 전시된다.

또 강남의 과거 농촌의 모습과 도시로 탈바꿈하는 과정 그리고 현재 인프라가 구축된 도시의 모습, 디자인 시티 강남의 미래상 등에 대한 동영상도 상영된다.

작품들은 건축디자인, 건축계획과 설계 등을 전공한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1차로 39개를 선정하고 최종 26개 작품이 선정된 것이다.


최종 선정된 작품은 19일 폐막일에 표창한다.

특히 올해는 한국공간디자인단체총연합회가 개최하는 2009 한국공간디자인문화제과 함께 연계, 공간환경 사례전, 한국공간디자인대상전 등 다양한 문화를 접 할 수 있다.

특히 아름다운 건축물 입선 축하 화환 대신에 쌀을 받아 불우이웃에 전달하는 나눔이 있는 건축문화 행사를 한다.

강남구 박효석 건축과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강남구의 독특한 건축문화와 아름다운 도시경관을 널리 알려 디자인도시 강남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