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함정선 기자]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다음 게임 콘텐츠를 강화하기 위해 한게임의 '테트리스'를 채널링 서비스한다고 25일 밝혔다.
테트리스가 한게임이 아닌 외부 플랫폼에서 서비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다음 회원들은 한게임에 별도 가입하지 않고 간단한 인증절차만 거쳐 다음에서 테트리스를 즐길 수 있다.
테트리스는 10대부터 50대까지 폭넓은 사용자층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체 이용자수가 총 700만 명에 이르는 '국민 게임'으로 평가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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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양질의 게임 콘텐츠를 확대하고 수익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지난 6월 게임 서비스를 전격 개편했다.
네오위즈게임즈와의 긴밀한 파트너십 계약 체결을 통해 고스톱, 포커, 보드게임, 캐주얼게임 등 웹보드 게임 및 퍼즐/보드 게임 등의 플래시게임을 한층 더 강화했으며, 채널링 서비스 역시 지속적으로 제휴 업체를 확대 해 나가고 있다.
특히 다음은 최근 그라비티의 대표 게임(에밀크로니클 온라인 등) 및 위메이드의 ‘창천온라인’ 등과 채널링 제휴를 진행했으며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약 10여개에 달하는 채널링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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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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