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韓 배스킨라빈스, 본고장 美에 역수출

한국 배스킨라빈스는 국내에서 자체 개발한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브랜드 본고장인 미국에 역수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미국 던킨브랜즈에 수출되는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스트로베리 요거트 딜라이트, 스트로베리 샤롯뜨, 초코아모르 3종, 총 9600개 규모로 이날 부산항에서 선적된다.

이번 수출은 국내 연구진에 의해 자체 개발된 아이스크림 케이크가 그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브랜드의 본고장인 미국에 역수출된다는 점에서 의의를 찾을 수 있다. 이는 한국 배스킨라빈스 제품과 연구진의 저력이 증명된 셈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번에 수출되는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미 서부 캘리포니아 지역에서 우선 선보인 후 판매 결과에 따라 추가 주문량이 결정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한국 배스킨라빈스는 지난 6월 국내 최초로 아시아 4개국(아랍에미리트연합(UAE), 사우디아라비아, 말레이시아, 중국)에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수출하는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한국의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품질과 디자인 면에서 이미 세계적인 수준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며 "이번을 계기로 미주 전역으로 케이크 수출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 한국의 뛰어난 기술력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