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6급 팀장 이상 간부 100여명 대상
송파구(구청장 김영순)는 18일 오후 3시 3층 대회의실에서 성과관리 분야의 전문 교수들을 초청, 6급 팀장이상 간부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솔이 성과관리 포럼을 개최한다.
솔이 성과관리 시스템은 균형성과 관리 한 분야로 고객인 주민을 위해 보다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방안.
구정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보다 체계적으로 측정하고 관리하기 위한 도구로 기존의 목표관리와 자체평가 등 성과관리를 대체할 수단이다.
이번 포럼은 송파구만의 특색있는 솔이 성과관리 시스템 구축을 위한 것으로 그동안 각 과에서 자체개발한 성과목표 100여 개에 대해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고 참석한 간부와 직원들과 전문가의 질의·응답 형식으로 토론이 진행된다.
앞으로 균형성과관리 시스템은 오는 10월 직원교육과 워크숍을 통해 수정 보완하고 IT시스템을 구축해 내년 초부터 운영하게 된다.
이렇게 되면 구 자체 직원들이 성과목표를 개발함으로써 용역비도 7000만원 정도 절감하고 지금까지는 내부 평가위주로 관리돼 오던 성과관리가 주민에게 돌아가는 효과 측면에 균형성과로 관리되기 때문에 주민의 기대이익은 더욱 크게될 것이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